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8. 9. 4.]「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 마련」신의료기술평가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오는 9월 4일(화) 오후 2시,  포스트 타워(Post Tower) 10층 대회의실에서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 마련』을 주제로 신의료기술평가 제도개선 공청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공청회는 의료기기 규제혁신의 일환으로, 실효성 있는 혁신의료기술 평가체계모색하기 위해 의료계, 산업계, 환자단체 등 각계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신의료기술평가 대상으로서 혁신의료기술 정의 및 분류’,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 필요성 및 방안’을 주제로 서울아산병원 서준범 교수성균관대학교 이의경 교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NECA 박종연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으로 패널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패널로는 보건복지부 곽순헌 과장, 서울아산병원 박성호 교수, 건강세상네트워크 김준현 대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상수 상무가 참석하여 혁신의료기술이 안전하면서도 신속하게 시장에 도입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NECA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혁신의료기술 평가 체계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신의료기술평가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