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공지사항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소식지 [공감NECA] 7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소식지 공감NECA 7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소식지 '공감NECA'는 매월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연구결과와 보건의료 관련 이슈를 전합니다.

 

'공감NECA' 7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이달의 보건의료이슈는 "영국의 브렉시트(Brexit)와 공중보건" 입니다. EU 내 중저개발국가 국민들이 영국으로 유입되면서 생기는 각종 문제가 영국 국민들로 하여금 개방을 고수하는 것보다 '폐쇄'를 희망하는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브렉시트(Brexit)를 지지하는 영국 국민들은 EU를 탈퇴할 경우 이민자들에게도 무료로 제공되어온 의료서비스가 감소하면서 자동적으로 영국 국민들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는데, 이러한 결정이 향후 영국 내 공중보건에 어떻게 작용할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이다(이성규 부연구위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는 내용입니다.

 

7월호에서 소개하는 NECA 연구는 "혈액질환환자에서 국내기증자 조혈모세포이식과 해외기증자 조혈모세포이식의 성적 비교" 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이 연구는 조혈모세포이식의 국내 사용현황을 파악하는 것에서 나아가 조혈모세포이식의 이식방법별 성적을 살펴보고, 조혈모세포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관련 의사들에게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임상근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감NECA 7월호] ☜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