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8. 8. 14.] NECA 내부역량강화 세미나 '의료기술 재평가 체계 구축 및 운영방안 연구'등 개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은 2018년 8월 14일(화) 'NECA 내부역량강화 세미나(IMS)'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IMS에서는 보건의료근거연구본부 의료기술평가연구단 박동아 단장 '의료기술 재평가 체계 구축 및 운영방안 연구'를, 의료기술평가연구단 이민 부연구위원 '의료기술 재평가 체계 구축 및 운영방안 연구: 2세부 재평가 인프라 구축 방안' 연구 진행 상황을 발표하였습니다.




첫 번째 발표자인 박동아 단장은 '의료기술재평가 수행절차', '전향적 자료 구축절차' 등과 함께 '의료기술 재평가 체계 구축 및 운영방안 연구' 과제의 전반적인 진행상황을 발표하였고, 연구진행에 대한 전문가 자문결과도 공유하였습니다. 다음 발표자인 이민 부연구위원은 '의료기술평가위원회 개편', '의료기술평가 정보시스템 구축 및 활용 방안' 등 '재평가 인프라 구축 방안'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발표 후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소속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NECA 임직원들 또한 연구진이 더 발전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연구진행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였습니다.




NECA는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연구결과가 정책수립 시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